가수 신바람 이박사 나이 고향 부인 아내 결혼 본명
카테고리 없음
2020. 9. 16. 13:56
이박사는 대한민국 뽕짝의 대표주자이자 뮤지션으로,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었었답니다. 각각 EDM과 더불어서, 테크노를 결합한 노래를 만들어 트로트의 새 지평을 연 인물이기도 하답니다.
지난 1954년 10월 5일 경기도 양주군 출생으로서 본명은 이용석이랍니다. 기존의 트로트 가수들과는 상반된 자신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가수랍니다. 그는 젊은 나이와 세련된 편곡으로 어필하고 있는 요즘의 신세대 트로트 가수와는 정말로 다르게, 다른 장르와의 접합 등으로 '테크뽕'을 만들어낸 선구자이기도 하답닏.
그는 지난 1989년에 가수로 데뷔한 그는 신바람 이박사 Vol.1 을 출시한다. 기존 고속도로 뽕짝과는 사뭇 다른 노래들로 테이프 판매량 1백만 장 이상을 기록하는 놀라운 인기를 얻게 된답니다. 이런 인기의 여파로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며, 그 이후 19개의 앨범을 내고, 앨범마다 큰 인기를 얻으며 고속도로에서 신바람나게 팔려나갔답니다.
그렇지만 제한된 영역에서의 히트였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면서, 이박사와 그를 돕던 매니저 측은 1995년 일본 진출을 기획하게 된답니다. 일본의 모 인디 레이블을 통해 일본 진출 가능성을 점쳐보려 했던 상황인데, 샘플을 들었던 사람 중에 운 좋게도 소니 뮤직 대표가 있어, 쉽게 앨범을 내고 일본에 진출할 수 있었다고 한답니다.